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동남리 향교마을의 부여

728x90
반응형

부여는 백제의 고도였으면서도 비교적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부여가 더욱더 애착이 가는 느낌입니다. 부여에서 먼 곳에 있는 도시 인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도시재생과 관련된 산업박람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부여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2019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가한 부여의 슬로건은 행복한 동행, 따뜻한 부여입니다. 

부여군은 그냥 오래된 백제의 고도라는 넘어서 도시역사와 주민 따뜻한 동행 부여군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여군에도 2015년에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부여군의 도시재생은 시민들의 희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건강, 잘 사는 동네, 희망이 있는 미래, 마음속에서 가장 간절히 원하는 것 등을 통해 나아지는 과정이 있어야 하는 것이 도시재생인 것이죠. 

부여군은 농촌이 중심이 되는 곳으로 부여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계획과 함게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동남리 향교마을이 중심으로 진행이 되고 있씁니다. 

부여군의 마스터플랜이 수립되어 있습니다. 구교지구 새뜰마을사업으로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221-6번지 일대로 안전확보와 주택정비 지원과 휴먼 케어, 주민 역량 강화와 생활과 위생 인프라 구축사업이 진행이 됩니다. 

부여군과 관련된 역사와 관련된 내용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여는 약 2,500여년 전 청동기시대를 대표하는 ㅅ ㅗㅇ국리 문화가 개화했던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소박한 동네지만 동남리의 마스터플랜을 보니까 마치 서울의 한 지역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동남리는 부여향교를 중심으로 부여 향교 스테이와 동남리 어울림센터, 부여역사문화거점으로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부여군은 충청남도 서남부에 위치한 곳으로 부여읍과 규암면, 은산면, 외산면, 내산면, 구룡면, 홍산면, 옥산면, 남면, 충화면, 양화면, 입천면, 장암면, 세도면등 1읍 15면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입니다. 부여읍의 다양한 색깔을 만들어내는 도시재생을 응원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