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나이가 들면 챙겨야 되는 치매건강

728x90
반응형

보통 보건소는 일반 병원에 비해 경제적인 부담을 덜하면서 건강을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곳에서는 금연을 해서 건강을 챙기는 것을 비롯하여 치매건강도 챙겨볼 수 있으니 나이가 드신 분이나 흡연자분들은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게다가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천안의 구도심에 자리한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있는 곳에는 동남구치매안심센터와 건강증진센터, 건강프로그램실, 외국인주민통합콜센터, 이주민플러스센터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챙겨주는 곳이니만큼 건강에 관해서 확인해볼 수 있는 건강플러스 홍보관입니다. 운영시간에는 언제든지 올 수 있으니 부담갖지 않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술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알코올을 남용하면 여러가지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나이가 들었지만 그건 진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직장인 1,2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4%가 만성피로의 위험선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피로사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피로가 흔한 증상인 만큼 치료의 필요성은 크게 느끼지 못할수도 있지만 시간이 날때마다 챙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담배를 피지는 않지만 담배를 피시는 분들을 보면 금연하기가 그렇게 어렵다고 하네요.



저도 큰 병에 걸린 적이 한 번이 있어서 식단조절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칼로리뿐만이 아니라 소금과 설탕의 양을 잘 조절해야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치매와 관련된 진단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해볼 수 있는데요. 만 60세 이상이며 중위소득 120퍼센트 이하인 경우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치매안심센터를 통하면 협약병원에 전화로 예약을 해줍니다. 




치매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뇌의 혈액순환 증가로 인지기능을 향상하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잇는데요. 그중에서 손가락 끝을 세워 머리를 경쾌하게 두드려주는 머리박수나 양손으로 어께를 두드리는 어께박수, 양손으로 엉덩이를 두드리는 엉덩이박수등이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남구청이 복합적인 공간으로 지어지고 있는데요. 그곳이 모두 완공되면 다시 이곳이 천안의 중심이 되겠네요.




청안시 동남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노인분들을 위해 소통해요 자조모임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억력이나 언어기능이 저하되는 것은 인지 기능의 변화과 성격변화나 우울같은 것은 정신 및 행동증상에 속하는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늦추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