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영어로 특화된 천안 청수도서관의 다독다독[多讀多讀] 챌린지

728x90
반응형

충청남도에 자리한 도서관중 가장 잘 만들어진 곳은 충남도청이 자리한 곳에 있는 도서관이지만 지자체별로 특색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어서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천안 청수도서관은 영어로 특화된 도서관입니다. 

천안 청수도서관은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청수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연면적 6263㎡) 규모로, 1층은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실, 2층은 영어자료실·가상체험실과 키즈룸, 3층은 종합자료실, 4층은 북카페로 조성되었습니다. 

책이 노니는 도서관으로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가 옛 이야기를 들려주니 들어볼 수가 있습니다. 청수도서관은 동아리도 모집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문을 두드려보세요. 

3월부터 6월까지 ‘원어민과 함께하는 상반기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은 IT를 접목한 흥미로운 방식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과 ‘영어 가상 체험’ 두 가지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1층에 오면 개방적인 느낌이 들도록 구성을 해두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만나는 계단은 책을 한 권들고 연속적인 경사를 가로질러 올라가게 만드는 느낌을 받게 해주는 곳입니다.  

보통은 열람실에 책이 꽂혀 있지만 요즘의 추세는 곳곳마다 책을 비치해두어서 언제든지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하고 있습니다.  

청수도서관에는 1층에 어린이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와서 책을 골라보고 읽을수 있도록하고 있으며 ㅇ청수도서관의 영어특화 프로그램도 접해볼 수 있습니다.  

청수도서관은 도서관으로서의 기능도 있지만 구석구석에 가상 체험실에서 블루 스크린을 통해 CG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습니다.  

청수도서관에 특화된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은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 속에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체험형 독서 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영어 가상 체험은 8~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상공간(스크린) 속에서 원어민과 영어로 상황극을 하며 대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층에 아이를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의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영어로 쓰여진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어에 친숙해지게 됩니다.  

청수도서관이 특이한 것은 AR Test Room도 있는데요. 듣기를 통해 영어에 더욱더 가까워질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청수도서관 영어자료실(041-521-3933)로 하면 됩니다.  

올해 연말까지 영어원서 ‘다독다독(多讀多讀) 챌린지’를 운영하는 청수도서관에서는 매월 다독자 순위를 집계해 1위부터 10위까지의 다독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1~3위 다독자에게는 영어자료실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