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당진 남부지역의 건강을 책임지는 남부문화스포츠센터

728x90
반응형

당진지역의 중심이라고 하면 당진시내인데요. 당진이라는 도시의 중심에서 벗어난 곳에도 문화스포츠센터가 속속들이 들어서면서 문화생활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위한 스포츠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한참 수영장을 만들고 있는 남부문화스포츠센터는 명실공히 당진 남부지역의 중심이 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공사가 대부분 마무리가된 남부문화스포츠센터는 초기에는 합덕의 이름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초기에 합덕교육문화스포츠센터는 총사업비 약 86억원을 들여 당진시 합덕읍 운산리 27-1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1만 5611㎡, 건축연면적 약 2068㎡(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을 추진하였던 곳입니다.  

당진남부문화스포츠센터는 월요일과 공휴일이 휴관입니다.  합덕이라는 지역에 자리한 남부문화스포츠센터는 합덕의 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합덕은 합덕제를 힘을 합쳐 쌓은 공동체 정신을 기반으로한 합심덕적에서 지명이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이 건물의 형태는 넓은 광장을 앞에 두고 날개를 벌리고 내려온 고니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만들어지게 될 합덕수영장이 완공되면 복합스포츠타운다운 면모가 갖추어지게 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교실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요가교실, 댄스스포츠, 다이어트댄스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시간표를 보시고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도시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요. 남부문화스포츠센터에서도 알찬 프로그램이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 열리는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당진 대표선수도 모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가을에 2022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앞서 말했던 요가, 다이어트댄스, 댄스스포츠를 비롯하여 난타교실, 통기타교실, 체력단련실, 전산교육실, 서예교실, 문인화교실, 합덕읍 주민자치센터, 소회의실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적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서 공간적으로는 여유가 있는 곳입니다.  

당진 남부문화스포츠센터의 건물은 새롭게 조성되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공간구성이 심플합니다.  

저도 시간이 되면 서예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이가 들어서 하기에 좋은 것이 서예라고 하는데요. 기회가 되면 서예를 배워서 작품전을 한 번 해보고 싶네요.  

이곳의 트레이닝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인티켓발권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정기회원은 발급된 카드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금 한참 공사중인 당진 합덕 반다비 수영장의 신축현장입니다.   남부문화스포츠센터와 별개로 합덕에 지어지는 장애인용 2개 레인을 포함해 길이 25m의 6개 레인을 갖춘 (가칭)반다비합덕수영장은 남부문화스포츠센터 옆에 건립되며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