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논산 열린도서관의 2022년 가정의 달 5월 소식이에요.

728x90
반응형

4월이 거의 지나가고 있는데요. 4월은 도서관 주간으로 도서관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5월에도 도서관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이 됩니다. 논산 열린도서관 도서관 주관 행사는 연체 지우개, 집으로 온(ON)공예, 나는야 스톱모션 동화작가가 4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4월 30일까지 연체기록을 지워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논산 열린도서관으로 가는 길목에는 논산문화원이 있는데요. 못보았던 김영배문학비가 세워져 있었습니다. 

5월의 행사로 2022 어르신문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시로 물든 황금빛 인생으로 어르신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논산문화원에서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한 어르신 맞춤형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논산 열린도서관으로 들어가봅니다. 봄 꽃이 피어서 화사한 날이네요. 

논산 열린 도서관에서는 4월 19일에서 5월 10일까지 한 도서관 한 책 독서 릴레이에서 이용자 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여러분의 투표를 통해 각 대상별 최종도서 한권을 선정 후 같은 책 읽기 독서 릴레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래층에서는 초등저학년과 초등고학년의 독서 릴레이 이용자 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입구에서 도서관 주간 행사와 더불어 2022년 상반기 메이커 프로그램 5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6~7세 아동, 초등 1~2학년 과정, 초등 3~4학년 과정, 초등 5~6학년 과정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각각 스마트 창의로봇 '파이보츠', AR/VR로 만나는 세상! '코스페이시스', '마인크래프트'로 만나는 메타버스 세상, '게더타운'으로 만나는 메타버스 세상이 진행되며 열린도서관 3층의 중강의실1,2에서 진행됩니다.  

읽고 싶은 책 서점에서 바로대출해주는 서비스는 저도 애용하는 서비스중 하나입니다.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신청해서 구매하고 읽은다음 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거리두기가 어느정도 완화내지 모두 해제되면서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와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논산시 도서관의 소식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팝업북이 2층에 많이 꽃혀 있는데요. 이곳에서만 펼쳐서 볼 수가 있습니다. 팝업북은 재미가 있지만 가격대가 있고 망가지기 쉬워서 대출은 안됩니다.  

조용하게 책을 한 권 읽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5월은 행사가 많은 달입니다. 우선 5월 5일 어린이날에도 행사가 있는데요. 논산 열린도서관에서도 작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나온 책들도 살펴봅니다. 밀레니얼 사회주의 선언이라는 책이 눈에 뜨입니다. 역사가 가장 똑똑하고 가난한 세대의 좌회전이라는 컨셉으로 쓰여진 책이라고 합니다. 

저도 나이가 많이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현명해져야 한다고 하는데요. 독서가 늘게 되면 조금은 더 현명해지지 않을까요. 

논산 열린 도서관에서는 윌라 오디오북 서비스의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구독권을 발급받아 등록하는 것으로 매월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3월부터 시작한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는 전자책, 오디오북 형태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구독형 및 윌라 오디오북에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