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예산의 8미중 한우가 있는 광시로의 여행과 고기구입

728x90
반응형

예산하면 국수로 유명한 곳이면서 한우가 맛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저도 한우가 생각날때는 광시의 한우거리를 찾아가곤 하는데요. 이곳에는 모범음식점뿐만이 아니라 예산에서 지정한 맛집들이 즐비합니다. 

 

이곳에서부터가 예산광시의 한우거리로 들어가게 됩니다. 예산에는 황새가 유명한 곳이어서 황새를 상징하는 조형물이 입구에서부터 보입니다. 

요즘처럼 기름값과 물가가 하루게 다르게 올라가서 소고기는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특별한 날에는 한 번쯤은 자신에게 선물해도 좋지 않을까요.  소고기가 먹고 싶은 날 예산의 광시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광시는 소고기의 고장이기도 하지만 조금은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광시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광시한우 테마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광시한우거리는 한우 암소를 취급하는 가게들로 30년 전통의 먹거리 타운을 이루고 있는데 2019년에는 예산군 광시한우거리가 충남 2호 착한 거리로 지정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예산군의 ‘착한 가게’는 중소 자영업자가 매월 3만 원 이상 매출 일정액을 정기 기부하는 가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광시한우는 예산군 8 미에 속하는 지역 특산품으로 육질이 좋고 신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육회를 좋아하는데 광시면 같은 곳에서 나오는 육회가 좋습니다. 모든 곳이 맛이 있지는 않지만 적어도 생고기로 만든 육회를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어느곳을 여행을 가면 모범음식점이나 좋은 식단으로 내놓는다는 곳을 찾아가는 편입니다.  

크게는 모범음식점과 착한가격으로 내놓는 음식점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착한가격모범업소는 행정자치부와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지정한다고 합니다.  

장조림 등으로 만들면 좋은 부위지만 육색과 육질이 좋아 보이는 고기를 육회용으로 만들고 있었습니다. 칼이 많이 사용하였는지 날이 상당히 많이 닳아 있었습니다. 


고기를 좋아하지만 한 번에 200g이 정량인 덕분에 한 팩을 세 번에 나누어 먹을 수 있습니다. 한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좀 크게 잘라진 소고기 한 점씩 굽는 방법입니다. 

직접 정성을 들여 발골한 한우를 팩에 포장을 해서 갑니다. 식당에서 먹는방법도 있지만 오미크론 확산세가 생각보다 빨라서 조심해야 될 때입니다.  

예산 광시의 한우거리에서 구입을 하면 이렇게 예산한우라고 쓰여있는 팩에 담아서 줍니다. 한우는 소의 조상인 오록스(aurochs)의 한 지방형인 아시아 원우(학명; Bos namadicus)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지방산 성분 함량이 외국 품종보다 풍부하며, 쇠고기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지방산인 올레인산의 함량도 높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