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한적하게 쉬면서 생각해본 VIVIMOS

728x90
반응형

저도 천안에 자주 가는편이지만 천안에는 이쁜 카페들이 참 많아서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도시입니다. 천안이 지역적으로 중심에 있어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카페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천안에 많이 모인 것인지 모르지만 독특한 카페나 편안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한적한 곳에 자리한 이 카페는 적벽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녁늦게까지 운영하지는 않지만 낮에 오시면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합니다. 

 

분위기가 남다른 곳입니다. 카페공간의 규모도 상당한 편입니다. 조명과 인테리어의 조합이 괜찮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세상에는 생각만 하는 사람과 생각이 떠오르면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그것을 밖으로 드러내서 언급하고 주변 사람들의 참견과 만류와 의심을 모두 감당하면서 실천으로 가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책을 읽어볼까 해서 쳐다보는데요. 이곳에 있는 책은 쉽게 구할 수는 없는책이지만 모두 원서로 되어 있습니다. 대신에 그림이 많이있어서 그냥 볼 수는 있습니다. 

저도 희소성이 있는 물건들을 좋아합니다. 저렴하게 다량으로 만들어진 물건이 아닌 오래도록 쓸 수 있는 질 좋은 물건, 제작자가 정성을 다해 만든 제대로 된 물건으로 제작자의 생각과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물건이 의미있듯이 공간도 그런 마음이 반영된다고 합니다. 

특히 옥상으로 오면 탁트인 개방감과 함께 여유있는 녹색이 잘 어우러져서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곳이 있어 좋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와서 같은 방향을 보면서 쉬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때가 있습니다. 

차를 한 잔 마시면서 가만히 손에 든 책을 읽으면서 물끄러미 창 밖을 쳐다봅니다. 여행이 주는 설렘과 긴장이 뒤섞인 상기된 모습이 너무 애뜻해서 저 자신이 사랑스러워지는 날입니다. 

 

비비모스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약수로 1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