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공주의 으뜸공주맛집에서 여름열기를 식히는 맛 블루베리 냉면

728x90
반응형

지역마다 오래되고 독특한 맛을 내는 음식점들이 있는데요. 공주에도 그런 음식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손만두국을 먹으러 가보았던 곳인데요. 냉면도 시작했다고 해서 다시 방문해보았습니다. 시원한 냉면과 함께 군만두도 먹어볼 수가 있습니다.  

우금치고개가 있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어서 역사적인 의미를 찾아보기 위해 방문했다면 한 끼 식사를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이니 손만두국대신에 블루베리 냉면을 먹어보기 위해 들어가봅니다.  

이곳은 착한식당이며 각종 방송에서 등장했던 이력을 가진 곳으로 으뜸 공주맛집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으뜸 공주맛집 답게 공주의 다양한 캐릭터와 기념품도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공주와 고마와 관련된 캐릭터들로 만들어진 다양한 소품들도 있습니다.  

만두로 유명한 나라가 중국이지만 한국도 만두는 거의 완전한 식품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만두 하나에 모든 재료를 넣고 만들면 다양한 영양소를 먹을 수가 있습니다.  

냉면이 항상 그렇듯이 반찬은 많지가 않습니다. 이곳은 세종류의 반찬이 나옵니다.  

냉면 전문점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주얼은 오랜시간 냉면을 만들었던 음식점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냉면국물에 블루베리가 들어간 것일까요. 자작한 냉면육수에 면과 무생채, 오이, 편육, 계란이 올라가 있습니다.  

육수가 무미할 정도로 심심하지만 먹을수록 특유의 감칠맛이 올라오는 그런 맛에 씹으면 구수한 그런 맛과 더불어 육수의 맛이 느껴지는 그런 냉면입니다.  

조금 부족한 듯이 느껴질 수가 있지만 큼지막한 군만두가 두개가 나온 덕분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볼 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도 자주 가는 냉면집이 있는데 10,000원을 넘은지 오래되었는데요. 이곳은 10,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냉면을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냉면과 만두를 모두 먹고 나서 국물도 깨끗이 비워보고 있습니다. 한국인 대부분은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을 냉면의 대표 주자로 여기면서 한여름에 먹는 음식이라고 굳게 믿고 있지만 사시사철 먹는 별미가 냉면입니다.  황해도 역시 냉면으로 유명했기에 황해도 손만두에서 먹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황해도 전통손만두국

충남 공주시 우금티로 744

041-855-4687

만두전골 (9,000), 만두백반 (9,000), 군만두(8,000), 블루베리냉면 (9,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