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충청남도 금산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금산도서관

728x90
반응형

기초지자체에서 지원해서 운영하는 도서관도 있지만 광역 지자체 차원에서 지원하는 도서관도 있는데요. 산 좋고 물 맑아 금수강산이라 불리는 금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꿈, 열정, 사랑의 금산교육이라는 금산교육지원청의 도서관도 있습니다. 

 

충청남도 금산교육지원청의 금산도서관은 금산의 천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가면 금산도서관으로 갈수가 있습니다.  

그 지역마다 전해져 내려오는 다양한 역사와 오프라인정보가 있는데요. 금산교육지원청은 이와 같은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2000년대 이전 금산교육관련 인화사진을 수집, 선별해 디지털화를 완료하고, 금산교육지원청 연혁 및 관내학교 통폐합 연혁자료 등을 만들어 디지털 기록관을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은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 미래시대를 열어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삶을 주체로 함께 성장하는 세계시민으로서 자리잡기 위해 금산군에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곳 금산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서 병아리 그림책 원화 전시와 가을밤 캠핑장에서 가볍게 읽기 좋은책들의 전시와 독서체험, 행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산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가족시상, 우수이용자 시상도 한다고 합니다. 관련된 체험이나 행사, 시상 문의는 041-753-4710 (내선 3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인권을 다룬 도서를 비롯하여 환경과 생태도서를 아이들 도서관에 먼저 비치해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2023년 2,3대가 책으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세대공감 함께 책 읽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 4월부터 시작해서 12월까지 남부권역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추진이 되었습니다.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에서 주최와 주관하고 있으며 금산도서관을 비롯하여 부여도서관, 서천도서관, 청양도서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글을 짓는 것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라면 매년 전국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에 글짓기 &영상 부문으로 참여할 수가 있는데요. 올해는 6월 12일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금산도서관에서 동네책방과 함께하는 그림책톺아보기 강좌를 운영하는데요. 9월에 프로그램이 진행이 됩니다. 

ㅇ일시: 2023. 9. 9.(토) 14:00~16:00
ㅇ장소: 책방카페에서(제원면 제원로 23-1)
ㅇ주제: 그림책 파라텍스트(para-text)의 이해
*파라텍스트란? 제목, 저자, 장르 표시, 서문, 발문, 각주등으로 주텍스트(본문)을 보완하는 텍스트.
그림책에서도 그림과 각종 요소들의 의미를 살펴보며 내용을 더욱 깊이 알 수 있다.
ㅇ강사: 오승현(그림책 출판사 글로연 대표)

8월도 이제 몇일 남겨두지 않았습니다. 광복절을 맞아 읽는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책으로 접해보았는데요.  이제 내년에 찾아오게 될 광복절을 기다려야 겠습니다. 모두들 무더운 8월 잘 마무리하시고 9월 독서의 달에 도서관을 방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