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부여에서 열린 제3회 백마강배 전국카누, 용선, 제2회 전국SUP경기

728x90
반응형

여름이 무덥기는 하지만 한 가지 좋은 것이 있다면 바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탈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수상스포츠는 한 번 즐기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빠진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서핑보드에 빠지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다고 합니다.  

단체로 함께 힘을 합쳐서 하는 용선경기는 이제 부여를 대표하는 경기이기도 합니다. 함께 모두 합을 맞추면서 경기를 해야 합니다. 카누나 SUP가 개인적인 기량을 다룬다면 용선의 경우는 팀의 호흡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백제의 고도였던 부여군은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 산업 육성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3회 대회를 통해 카누·용선·SUP 등 수상스포츠를 발전시켜 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백마강에서 열린 제3회 백마강배 전국 용선경기대회는 2020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로 부여군 체육회가 주관했다고 합니다. 참가자만 읍·면부, 기업·단체부, 초·중등부, 마스터즈부를 포함 총 121개 팀 1,694여 명에 이른다. 12인승 250M 단일 종목으로 진행되는 경기였습니다.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구드래 일원에서 진행된 전국 SUP경기대회와 3회째를 맞는 전국 카누동호인 대회는 초·중·고 및 일반부로 구성돼 동호인 150여 명이 참가했다고 합니다.

물에서 하든 지상에서 하든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즐기는 것입니다. 이번대회에서는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지자체마다 특성화된 관광자원을 발굴한다거나 스포츠 경기대회를 유치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동호인들이 이 대회에 참여하고 함께 그 소회를 말하면서 즐기고 있었습니다. 

스탠드 업 패들 보드의 약자인 SUP는 카누도 아니고 서핑보드도 아니지만 균형을 잡으면서 하는 노를 저으며 해보는 수상스포츠입니다. SUP는 약간 서핑보드와 닮아 있지만 안정감이 더 있는 편입니다. 

백마강변이 이렇게 넓은지 처음 보았습니다. 부여를 흐르는 강을 백마강이라고 부르는데요. 백마강이라고 불리는 지역의 명확하지 않으나 대체로 공주를 지나 청양군 청남면, 부여군 부여읍 및 규암면에 인접한 지역입니다.

 

백마강에 조성되어 있는 수상스포츠 공간을 둘러본 후에 백마강의 천변을 걸어보았습니다.  꽃밭과 하트표시를 지나서 나오는 저 건너편으로 가면 전설의 낙화암(落花巖)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덥지만 않다면 이곳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보고 싶네요. 다시 장마가 온다고 하는데요. 이런때에는 몸의 체력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항상 부여를 오면 저 낙화암이 있는 곳을 걸어보곤 했는데요. 이렇게 건너편에서 보니 새록새록하네요. 백마강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이제 매년 지속적으로 열릴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수상스포츠에 도전해서 언젠가는 한 번 경기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