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정산면의 마을이야기 복지문화센터와 협동조합위로숲

728x90
반응형

청양의 큰 마을이면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으로 정산면이 있습니다. 최근 정산초등학교에서는 절기 따라 벌이는 숲속축제가 정산초등학교 부근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먼저 2년전에 조성이 되었다는 정산면의 복지문화센터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정산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을 마무리하고 정산면사무소 내 커뮤니티센터(행복마을터)에서 준공식을 가진 것이 2년 전이었습니다. 정산면 종합정비사업은 주민들의 기초적 생활수준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국비 49억원과 지방비 21억원 등 70억원이 투입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커뮤니티 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999㎡ 규모로 1층에 북카페, 소회의실, 요리강습실을 배치했고 2층에는 탁구교실, 다목적 회의실과 강당을 갖췄습니다. 대도시와 다른 체험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네요. 

갖추어진지가 얼마 안되어서 시설이 깔끔했습니다. 이 뒷편으로 정산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복지문화센터에는 리모델링을 통해 헬스장, 드럼 교실, 풍물패 교실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 공간을 마련, 문화와 여가생활을 즐기도록 구성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 하는 방법과 복부 트레이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트레칭으로 어께당기기, 앉아서 허리돌리기, 문잡고 가습펴기, 윗팔 달리기, 이두근 당기기, 앉아서 엉덩이 당기기등이 있습니다. 

1층에서 건강교실 헬스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의 방역수칙뿐만이 아니라 개개인의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 

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볼 수 있는 공간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정산면의 종합정비사업은 이곳 커뮤니티 센터 건립, 복지회관 리모델링,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안전 정비, CCTV 설치, 정산시장 경관개선, 정산현 옛 정취 복원사업을 추진했다고 합니다. 

숲은 우리에게 많은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생태활동과 놀이 등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몸으로 숲을 느껴보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절기따라 벌이는 숲속축제 2회차는 21일 나침판과 지도를 보며 다양한 생태미션을 수행하는 에코티어링, 3회차는 9월 4일 숲속 재료를 활용한 새집만들기 프로그램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산초등학교의 숲에서 진행된 징검다리 마을축제는 청양교육지원청의 마을과 학교를 잇는 지역 어울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협동조합 위로숲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협동조합 위로숲은 8월과 9월의 참여자를 추가 모집을 하고 있는데요. 정산초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와 관련된 문의는 협동조합 위로숲 (010-3206-1363)으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