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올해는 온라인으로 접한 2020. 충청남도청 작은미술관 아트♡마켓전

728x90
반응형

매년 충남도청을 한 번 이상 가보기도 하고 내포신도시를 돌아보았는데요. 올해는 가본 기억이 없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공간을 들어가는 것은 항상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올해 충남도청 지하1층의 작은 미술관 & 백제홀 옆 전시공간에서 열리는 아트♡마켓전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접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미술작품전을 감상하는 것은 처음이네요. 집에서 즐기는 저만의 미술관이라고 할까요. 

이번 아트♡마켓전은 작은 미술관 전시를 총결산하고, 참여했던 작품 등을 전시 관람하고 판매도 가능하도록 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움직이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볼 수 있는 것도 한계가 있고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접촉 모든 것에 한계가 있지만 오로지 상상력으로 보는 마음의 눈만큼은 한계가 없을 뿐입니다. 

저도 동영상으로 접해보고 괜찮은 작품이 있으면 다음주에 방문해볼까 고민중입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갤러리는 화랑 같은 개념의 아트 갤러리지만 처음에는 건물 속에 길게 나있는 아케이드형 복도를 의미했었다고 합니다. 

올해는 예술가들에게도 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공연을 하는 분들이나 미술작품을 그리는 분들도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가 없었으니까요. 

 

 라틴어의 서서 응시하다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동상은 신성한 제단이나 공공장소에서 의미를 가지고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존재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보는 미술관안에서는 다양한 작품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작품들중에서 많은 작품들이 충청남도에 있는 자연이나 지역 혹은 계절을 담고 있었습니다. 

대도시의 미술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운영되지 않는 곳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온라인방식으로 연곳도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도청을 직접 가서 문화 향유를 할 수 있는 작은 미술관을 방문해봐야할 듯 합니다. 

 

▷ 전시기간 : 2020. 12. 15.(화) ~ 12. 24.(목)
▷ 장 소 : 충남도청 지하1층, 작은 미술관 & 백제홀 옆 전시공간
▷ 분 야 : 서양화, 서예, 문인화, 동양화, 조각, 공예, 사진
▷ 작 품 수 : 90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