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모범음식점, 공주 으뜸맛집, 외국인 편의음식점의 명성불고기

728x90
반응형

명성불고기

충남 공주시 웅진로 200

등심 (35,000), 생불고기 (20,000), 불고기 (15,000), 육회 (30,000)

041-855-3082

 

충청남도에서 지정하는 맛집도 있고 자치시에서 지정한 맛집도 있습니다. 모범음식점이기도 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음식점을 충청남도에서도 지정을 하고 있습니다. 명성불고기는 산성시장바로 앞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공주의 인기있는 음식점이기도 합니다.

 

저는 오래간만에 지인과 함께 명성불고기라는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이 있는 곳은 조금 피해서 다니기 위해 시간이 여유로울 때 움직이는 편입니다.  

 

충청남도에서는 외국인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음식점을 외국인 편의음식점이라고 지정하고 있습니다.  

 

공주시에서는 으뜸 공주맛집과 좋은 식단을 제공하는 모범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한상차림이 차려졌습니다.  불고기는 달콤한 소스에 얇게 저며진 고기가 섞인 그 맛은 한국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오늘에도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의 불고기 요리는 얇게 저민 소고기에 양념을 재워서 구워 먹는 요리로 조선 왕실에서 먹던 고급 음식이었다고 합니다. 

 

반찬도 정갈하면서 그렇게 짜지 않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네요. 

 

공주 명성불고기는  전골식 불고기로 서울식 불고기로 불리는 음식입니다. 지금은 불고기보다 삼겹살을 더 많이 사 먹지만 삼겹살이 인기를 누리게 된 것은 20여 년에 불과하며 전통의 맛은 불고기에  있다고 합니다.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면서 제 입맛을 다시게 만들고 있습니다. 전골식 불고기는 옆에 육수를 떠먹으면서 같이 먹으면 그만입니다. 이 불고기집의 양념은 간장 베이스로 간장은 한국인의 밥상에 올라가는 반찬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재료이기에 중요한 식재료입니다. 

 

 

한 그릇을 잘 담은다음에 주린배를 채워봅니다. 언제 편하게 먹고 여행을 할 수 있는 날이 올까요. 맛있는 음식도 마음대로 먹고 가고 싶은 여행지도 찾아갈 수 있는 그날을 기다려봅니다. 간장으로 맛을 낸 불고기와 간장을 살짝 넣어 비벼 간을 맞춘 양념이 섞인 밥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