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공주의 여행지 공주산림휴양마을

728x90
반응형

공주에는 주미산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공주분들에게는 뒷산처럼 알려진 곳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곳을 등산한다고 합니다. 

그곳에는 최근에 지어진 자연휴양림이며 산림휴양마을이 있다고 해서 여행차 들려봤어요. 



공주산림휴양마을이자 주미산자연휴양림이 잘 알려져 있지 않아서 모르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금학생태공원을 지나가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충남 공주시 수원지공원길 222에 있어요. 




비싸지는 않지만 이곳은 입장료와 주차료가 따로 있어요.

1인 1일 기준이고 1대 1일기준입니다. 



전체적으로 모두 조성된 것처럼 보이는데 아직 조성중인 구간도 군데군데 보입니다. 




계곡물이 내려오는 곳에는 다리도 있고 다양한 공원시설물도 보입니다. 




정식적으로 운영한 것은 올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숙박시설도 있지만 아직 이용하는 사람은 많아 보이지 않았어요. 그도 그럴것이 7월 5일 이곳 휴양마을을 개장하고 자연휴양림과 목재문화체험장 운영에 들어갔다고 하니까요. 



이곳 시설 이용예약은 공주산림휴양마을 홈페이지(http://jumisan.gongju.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숙박시설은 사용예정일 15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공연이나 소규모 강연등은 이곳에서 열릴 것 같더라구요.




대부분의 산림휴양시설이 그렇듯이 이곳에는 캠핑장도 들어서 있는데요.

내년까지는 자생식물원이 이 근처에 조성되는데 총 4만여㎡ 규모의 부지에 들꽃원, 화목원, 약초원, 으름원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원이 조성될 예정이니 체험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접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목재체험관도 있습니다. 목재체험관이라고 해서 다소 생소했는데요. 자연을 배우고 자연에서 나오는 나무를 소재로한 체험시설입니다. 



공주가 이 곰 캐릭터를 확실히 밀기로 한모양입니다.

공주의 어디를 가더라도 곰 캐릭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고마곰과 공주라는 컨셉이 공주의 캐릭터입니다. 인형도 따로 있던데요. 

 




주미산이 가진 자연속 자산을 가지고 만들어진 목재문화체험관은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고마샘터 힐링방은 소정의 비용을 내면 체험해볼 수 있어요.



  • 산림휴양마을
  • 숲속의 집 : 6인실(32.13㎡), 5실, 10인실(64.18㎡), 2실
  • 산림문화휴양관 : 4인실(21.5㎡), 2실, 5인실(30.4㎡), 2실, 8인실(43㎡), 2실, 세미나실
  • 야영장 : 야영시설 20개소, 숲속 화장실, 취사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