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지방소멸대응 중소기업 혁신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부여군의 청사

728x90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부여를 가끔씩 여행하는데요. 부여에는 백제의 마지막을 기억하는 공간이 남아 있어서 안타깝기도 하지만 새로운 관점을 볼 수 있는 충남의 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전국의 많은 지역이 지방소멸이 있다고 할정도로 계속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데요. 부여군도 그런 곳중 한 곳입니다. 

부여군은 공주와 함께 백제문화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 충남 부여군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지역기업 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부여군청은 앞에 있는 대종각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부여군을 알리기 위해 이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번 공모는 인구감소지역(89개) 및 관심지역(18개)에 해당하는 107개 기초지자체와 13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진행했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13개의 우수과제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부여군은 요즘 수박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부여군을 대표하는 과일로 수박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부여군청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대한민국 세계문화유산도시의 헌장이 쓰여져 있습니다. 

스마트팜 법인체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을 전국단위로 모집해 교육·실습을 통해 육성하고 창업까지 지원하며, 농업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 및 농가 소득증대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