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내포신도시의 여름에 갈만한 곳 내포 자연놀이뜰

728x90
반응형

아이들과 여름이 되면 무더위에 어디 갈 곳을 찾으시죠. 그런 곳을 찾으실 때 내포 신도시에는 곳곳에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둔 곳이 있어서 좋습니다. 내포에 자리한 내포 자연놀이뜰은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입니다. 자연놀이라는 말에서 그렇듯이 자연과 닮아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내포 자연놀이뜰은 충남 예산군 삽교읍 홍예공원로 97에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을 가기 위해서는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물의 주변공간으로도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충남 어린이인성학습원은 어린이에게 자연친화적 환경과 체험 학습 활동을 제공하며, 올바른 인성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생태 인성교육 시설입니다.  

한눈에 봐도 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이곳은 좁은 공간과 시설 노후화로 많은 어린이들의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공주의 충남 어린이인성학습원을 이전한 것이라고 합니다.  

 충남 내포 신도시 홍예공원 내 대지 1만3223㎡에 건축 연면적 2622㎡ 규모로 확장 이전해 지원놀이동, 그림책 도서관, 인성동, 요리교실, 야외교실, 야외화장실 등의 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무더위에 낮에 이곳에서 노는 것은 부담되지만 날이 좋아지만 야외에서 학습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어릴때 많이 뛰어놀아야 인성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내포 신도시뿐만이 아니라 충남의 주변지역에서도 이곳을 방문할만큼 인기가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로 들어오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져 있는 공간설계와 책들 그리고 놀이기구들이 눈에 뜨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동안 영유아가 우울증을 많이 앓았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놀이가 정말 중요한데요. 마음껏 뛰고 소리치며 자연스럽게 인성발달과 이어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녹색을 닮아 있는 이곳은 자연놀이뜰은 자연친화형 어린이 인성학습으로 차별화된 충청남도 어린이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도 그려보고 직접 만들어보고 할 수 있는 자연놀이뜰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시설은 기존과는 차별화된 첨단기술(AI)가상공간이 구현된 전시체험공간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더 즐겁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인성을 올바르게 세워갔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