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섹시한 세상 엿보기

미술관 관계자와 함께한 공주국제미술제

728x90
반응형

공주에 가면 임립미술관이라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봉곡길 77-10에 위치해 있는데요. 한적한 곳에 있어서 모르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냥 지방도시의 조그만한 미술관이 아닌 상당히 큰 규모의 미술관이더군요.

 

 

 

 

지금은 이곳에서 2015 제12회 공주국제미술제 Preview Show가 열리고 있습니다.

2015년 9월 4일 ~ 2015년 9월 30일까지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제12회 공주국제미술제는 10월에 열립니다.

2015년 10월 2일 ~ 11월 8일까지 열리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찾아가보시면 됩니다.

 

 

 

 

제12회 공주국제미술제의 메인쇼의 주제전은 바로 "아시아의 향기 Asian Aroma, Arts"를 주제로 11개국 30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아시아인의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개인 부스전으로 총 250여점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곧있으면 이곳에서 열리는 공주국제미술제에 참여하는 국가는 호주, 방글라데시,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몽골, 러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한국입니다. 주로 동남아와 아시아권국가이군요.

 

 

 

마당에 가면 다양한 개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의 다양한 표현방법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특별전시관 A동입니다. 이런 건물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특별전도 열리는데요. 야외조각전이 바로 그것입니다. 국내외 작가 총 15명이 참여하는 야외 설치 조각전입니다. 김기엽, 김우진, 김종필, 박주현, 변대용, 서덕현, 송유정, 어호선, 이정화, 임재석, 전백진, 최효동, 홍찬일, 황학삼, 후쿠야마 사치가 참여합니다.

 

 

 

 

 

 

다른 전시관도 들어가봅니다.

학술행사도 열리는데요. 미술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아보고 이를 지속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기 위한 세미나입니다.

 

일시는 2015년 10월 13일이고 임립미술관별관C동 1층 세미나실에서 '미술행사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합니다.

 

 

 

 

 

 

 

미술관 관계자의 소개를 받다보니 미술에 대해 조금은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미술가라고 하면 보통은 일반인과 떨어져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는 사람을 연상하죠. 누구나 경험한 것을 표현하지만 미술가들은 작품으로 만든다는데 있어서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지 못했던 미세한 부분을 보기도 하고 어떤 미술가들은 상상하지 못하게 거시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기도 합니다.

 

 

 

누구에게나 굴절된 시각이 있고 왜곡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도 합니다. 억압받던 시절에는 부조리와 불합리를 미술작품을 통해 표현하기도 합니다. 미술작품들은 모두 독특한 느낌을 부여해서 유니크하며 독특한 개성을 지녔다고 생각됩니다.

 

 

 

임립미술관은 생각보다 안쪽으로 큰 공간이 있고 연못도 있었습니다. 한번 쭉 돌아보며 산책하기에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아이들도 이곳을 많이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그 아이들을 위해 이곳에서 체험행사나 미술실기대회등을 한다고 합니다. 어린이 미술실기대회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뉘어져 진행되며 2015년 10월 16일에 대회를 실시합니다. 취우수상은 충남교육감상이니 미술에 꿈을 두고 있는 어린이라면 참여해봐도 좋겠네요.

 

 

이곳은 단체행사나 관람객 미술체험할때 사용되는 숙박시설이라고 하네요.

메인쇼 기간동안 체험료 3,000 ~ 10,000원을 내면 양초만들기, 미니액자꾸미기, 부채에 수묵화 그리기, 목걸이만들기, 연필꽃이꾸미기등의 행사에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 열리는 "공주국제미술제 프리뷰쇼"는 담론의 대상으로 미술이 아니라 보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조형성을 탐구하고, 미술을 감각적으로 경험하기 위해 10명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래간만에 미술작품을 보며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느껴본 것 같습니다.

이 전시회는 충청남도와 공주시 관계자, 여러 후원단체가 후원합니다.

 

임립미술관의 개관시간은 AM10:00 ~ PM18:00 이며 메인쇼가 진행되는 기간동안은 휴관일이 없습니다.

입장료는 일반 : 3,000원, 단체 2,500원

할인 : 2,000원, 단체 1,500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