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충남의 창의, 행복, 성공 에너지의 나눔터인 홍성 잇슈창고

728x90
반응형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라고 아시나요. 청년창업자를 위한 지원을 하기도 하지만 충청남도에 자리한 자원을 활용해서 창업보육지원, 직접투자, 해외사업화 지원, 수출성약, 아름드리 입점지원, 화목한 디자인데이, 100번가의 톡, 충남 메이커 육성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홍성 잇슈창고는 바로 충청남도와 홍성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며서 다양한 사람들이 와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카페의 역할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어준다는 의미의 잇슈는 초 연결사회에서도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 만나는 것이 얼마나 의미있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음료를 주문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와서 모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충청남도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매년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사업화지원금으로 최대 4천만원을 지원하며 지역과 나이까지 무관합니다. 신청접수시 교육희망지역을 충남으로 체크하는 것이 필수라고 합니다.  

잇슈창고 내부에서 창업자를 위한 공간을 갖추어두고 있습니다. 모집분야는 온라인 셀러형, 로컬크리에이형, 라이프스타일 혁신형입니다. 맞춤형 멘토링을 비롯하여 창업 아카데미, 판로개척 프로그램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창의, 행복, 성공 에너지의 나눔터를 지향하면서 충청남도에 자리하면서 창업생태계를 지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홍성 잇슈창고와 같은 공간은 부여의 청년창고, 당진 면천창고등도 있습니다.  

이곳에도 음식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컨셉으로 창업을 하신 분들이 사무실 몇 곳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열린 공간에서 회의하고 각자의 공간에서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성공하는 날이 올겁니다.  

2022년 목표와 2023년 목표는 많이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새로 예비창업자를 지향하시는 분들은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서산, 천안등에도 분소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시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팜플랫과 다양한 소식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말과 4월 초에는 잇슈창고 플리마켓에서 홍성 농산물을 활용한 참깨스프레드 시식, 홍성의 풍경을 담은 일러스트 상품 판매 등 청년창업기업의 상품 전시와 판매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고 합니다. 

이제 평생 직장의 시대가 사라진지가 오래되었습니다. 창업이라는 것은 이제 더이상 특별한 누군가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본부는 아산센터이며 창업/보육 공간, 시제품 제작터(디자인 공작소)는 천안에, 창업마루나비도 천안에 있으며 서산에는 테스트베드와 입주공간이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