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홍성군에서 지정한 홍성맛집 일미옥불고기의 육회비빔밥

728x90
반응형

홍성의 유명한 음식점이면서 모임장소로 인기가 있다는 음식점을 지인에게 추천받아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군은 지난해 홍성맛집으로 선정한 26개소 모든 업소에 맛집 지정판을 달아주고 홍성군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맛집 책자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홍성맛집’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지역대학 교수, 식품개발 관련 전문가, 소비자연합회 등 분야별 총 17명의 맛집 선정위원회를 구성, 군민 의견 수렴과 총 3차례에 걸친 회의를 걸쳐 지정이 된다고 합니다. 

홍성의 일미옥불고기라는 음식점은 주차공간이 넉넉한 곳입니다. 

 ‘일미옥불고기’에서 일미는 아주 좋은 맛을 뜻하는 일미(逸味) 혹은 ‘첫째 가는 맛’이라는 뜻의 일미(一味)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이미지와 ‘홍성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해서 지금은 홍성에서 찾아가게 되는 음식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음식점이라는 것이 누구나 매일 먹는 식사라고 하지만 그만큼 빠르게 바뀌기도 합니다. 지역에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지금은 홍성군민들도 인정하는 홍성맛집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방들의 이름은 홍성을 대표하는 인물들이라고 합니다. 

한 끼 식사를 하기 위해 육회비빔밥을 주문을 했습니다. 금방 메뉴가 나왔는데요. 국은 미역국이 나오고 반찬은 다섯가지정도가 같이 나옵니다.  

다음에는 여럿이서 같이 방문해서 다른 요리고 주문을 해봐야겠습니다. 일미옥 불고기는 한우 고봉 불고기 전골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국물과 부드러운 한우의 조화가 일품이라고.게다가 이곳의 또 다른 별미인 이곳의 시래기밥까지 불고기 전골과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미역국만 있어도 밥 한끼 정도는 뚝딱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불고기의 육색이 어떠한가요. 먹음직스러운 육색에 잦과 다양한 새싹채소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육회비빔밥은 한우 생고기를 얹어 만드는 비빔밥으로 지역마다 육회를 써는 방식이나 양념에 차이는 있지만 생고기를 얹는 건 동일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건 기름기가 적어 생으로 먹기 편한 우둔살과 홍두깨살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미옥불고기

충남 홍성군 홍성읍 소향길 66

한우불고기 150g (15,000), 한우등심 (38,000), 갈비살 150g (40,000), 육회비빔밥 (12,000)

041-632-33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