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능이가 들어가 있는 건강한 짬뽕의 모범음식점 예차오

728x90
반응형

예차오

충남 논산시 관촉로67번길 13-3

짜장면 (5,500), 짬뽕 (7,000), 새우볶음밥 (7,000), 탕수육 소 (10,000), 군만두 (4,000), 능이짬뽕 (8,000)

041-734-6708

 

 

휴일에 논산의 시민공원을 돌아보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서 가까운 곳에 자리한 중국집 예차오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예차오라는 중국집은 능이짬뽕이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간 곳입니다. 능이는 원래 버섯으로도 비싼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한 끼라도 건강하게 먹기 위한 활동을 해봅니다. 

예차오라는 음식점은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무입니다. 주차장도 갖추고 있는 곳으로 영업시간은 확인하고 가시면 됩니다.  

좋은 식단을 내놓는다는 논산의 모범음식점으로 옥외가격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얼마전 TV 에서 중국집의 다양한 요리를 먹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생각해보니 중국음식을 모두 먹어본 기억이 별로 없네요. 가끔씩 생각나기는 하지만 다 먹기위해서는 무언가 부담스러운 느낌입니다. 

능이짬뽕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대지의 음식이며 땅이 주는 선물이기도 한 버섯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며 그 향이 좋은 버섯으로 능이와 송이가 있습니다. 

이 음식점의 능이짬뽕은 맑은 국물로 능이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약간은 밍밍한 듯한 맛이 능이짬뽕의 매력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버섯은 몸을 차게 하는 음성(陰性) 식품이므로 굽거나 끓이거나 열을 가하여 먹어야 한다고 나와 있기에 짬뽕과도 잘 어울립니다.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능이버섯은 각종 효능이 우수해 요리뿐만 아니라 차로 달여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국물까지 모두 마셔버리고 싶을 정도로 건강하게 한 끼를 잘 해결해보았습니다. 능이버섯이 비싸서 자주 먹어보지 못했는데 이렇게 짬뽕으로 먹으니 일거양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