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

생각을 키워주는 대덕구의 독서문화 캠페인

728x90
반응형

저도 책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가격이 있어서 가끔씩 사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대덕구에서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2020 책을 펴자를 하면서 좋은 양질의 책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정도서는 많지만 대부분의 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곳은 대형서점인 계룡문고입니다. 중구에 속해 있지만 대덕구가 지원하는 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읽고 싶은 책을 사기 위해서 여러 서점에 전화해보았는데 계룡문고에만 책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생각을 키워줄 수 있는 독서문화가 잘 자리잡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오래간만에 구도심까지 발길을 해보았습니다. 이곳도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이 금지됩니다. 

 

사람이 오래 살기 위해서 키워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근육입니다. 잘 다듬어진 신체적인 근육은 보기에도 좋지만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가능성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몸의 근육을 잘 다듬기 위해서는 균형적인 운동과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이곳에서도 체온을 측정하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보기 좋은 곳에 2020 책을 펴자 독서문화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4/4분기에 선정된 책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생각의 근육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신체적인 근육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체육시설이나 사람이 있지만 생각의 근육은 대부분 혼자 해내야 하고 아주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책은 하루하루 설레는 클래식의 말이라는 1일1클래식1기쁨이라는 책입니다. 

 

어떤 노벨상 수상자는 일을 상당히 잘하는 사람을 살펴보았더니 글을 잘 쓴다는 공통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글을 잘 쓴다는 것은 자신의 생각이나 주제와 결과를 체계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읽고, 쓰고, 말하고, 습득하고 표현하는 일을 계속적으로 반복하면 생각의 근육은 커지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온통대전, 대덕e로움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룡문고 입구에는 대전문학지도의 문학비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덕구에는 신탄진의 이덕영 시비와 호연재 김씨 시비, 김대현 시비등이 있습니다. 모두 찾아봐야겠습니다. 

 

예술작품들을 보면 각각 고유한 개성과 사연, 때론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아름다움, 전율을 일으키는 즐거움까지 있다고 합니다. 제가 이 책에서 읽은 사연중에 슈만의 이야기가 가슴 아프게 느껴지더라구요. 슈만의 삶은 사랑의 아름다움도 있었지만 강렬한 슬픔과 광기 어린 비탄으로도 가득 차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정신적으로 모순과 복잡함으로 가득한 분열된 인간이었던 것입니다. 그는 계속해서 울리는 악마의 선율을 참지 못해 44세의 나이에 라인강에 몸을 던졌다가 가까스로 살아났는데 2년 뒤 정신 병원에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내년에도 이 캠페인은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