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원도심의 매력이 남아 있는 공주영상역사관

728x90
반응형

시간이 정지된 음악공원에는 충남 역사박물관과 구 읍사무소에 이르는 '국고개 문화거리 조성사업'으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도시 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저 건물은 공주의 구읍사무소로 사용되던 오래된 건물로 2014년에 공주역사영상관으로 재탄생한 뒤 지금까지 공주를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1층은 역사상영관으로 활용되고 2층은 기획 전시 및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네요.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치면 평생을 먹고 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주 영상 영사관에는 비교적 최근의 이야기에서 백제고도의 무령왕릉과 공산성의 수십년 전 모습도 이곳에 담겨 있습니다. 기록도 남겨볼 수 있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해볼 수 있습니다. 






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체험해보는 것이 쉽습니다. 영상의 역사는 쉽게 접해볼 수 있는데요. 신건이 선생의 사진에 기록된 옛 공주 시민들의 일상 모습을 터치 모니터를 통해 검색해보고 벽면 스크린 영상으로도 감상해볼 수 있도록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역사를 최근의 기술로 구현하여 살아 있는 공주의 역사를 만난다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공주 영상역사관의 1층에는 가상현실을 통해 공주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기기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상현실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게임 관련 컨텐츠 체험이 가장 많지만 공중에서 찍은 영상을 통한 체험도 요즘에는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공주영상역사관의 2층에서는 오래된 공주사람들의 사진이 기획전시로 전시되고 있는데요. 지금 살아 있는 분들도 있지만 상당히 오래된 사진에서 사람들의 옛 생활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공주역사영상관을 방문해 과거 1960~70년대 공주의 사진들과 영상들을 보며, 옛 이야기의 향수에 빠져 봅니다. 



공주 영상역사관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월요일은 휴관)다.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 문화재과((☏ 041-840-8230)로 문의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