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음성군민의 건강을 챙겨주는 삼성생활체육공원의 변신

728x90
반응형

삼성생활체육공원은 양덕저수지와 같은 공간에 자리하고 있어서 산책과 운동을 같이 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었는에요. 오랫동안 사랑을 받다보니 노후화가 되었습니다. 노후화된 삼성생활체육공원이  노후된 체육시설 개선과 공원이용 활성화를 위한 '삼성생활체육공원 시설개선사업'을 본격 착공한다고 합니다. 

 

봄꽃을 좋아하든 간에 열린 공간이 좋든 간에 밖으로 나와 유산소 운동이든, 무산소 운동이든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운동할 때 많이 쓰는 근육이 커지고 힘도 같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이곳에 자리한 그라운드 골프장 확장공사는 올해 교부받은 국도비 포함 5억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오는 7월 완료를 목표로 선착공하며 주차장족구장 등 다른 시설도 예산을 교부받아 연차적으로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꽃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으면 부드러울 것이라는 촉각이 느껴집니다. 촉각은 시각과도 연결이 되어 있는데 촉각을 통해 사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이런 능력을 촉각 지각이라고 부르는데 우리는 살아가는 매 순간 주변 세상이 변화함에 따라 감각을 통해 인지하는 세상도 끊임없이 변화한다고 합니다.

시설개선을 위한 주요 사업내용은 ▲그라운드골프장 확장 ▲주차장 정비확장 ▲족구장, 풋살장 등 체육시설 확장 ▲광장 조성 등으로,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삼성면 양덕리 393-2번지 일원에 설치된다고 합니다.

사소한 일상이지만 그 속에서 생각이 행복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일상을 그냥 보내는 것이지만 혼자서라도 웃으면 좋다고 합니다. 많이 웃는 사람의 몸속은 병균을 막아주는 항체 인터페론 감마와 암세포를 죽여주는 NK세포의 분비가 활발하다고 합니다. 

삼성생활체육공원에는 삼성실내체육관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내체육관은 날씨와 상관없이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코로나19에 운영되지 못했던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운동한 뒤 우리가 삶 속에서 활기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것은 근육 세포의 유전적 변화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 가장 많이 보이는 꽃은 철쭉입니다. 

데크길을 걸으면서 만나는 초록색 신록을 그냥 만나면서 평온하고 시원하며 즐거운 기분에 휩싸이는 것은 나무와 숲의 녹시율이 높을수록 정서적 안정감이 증대된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라고 합니다. 

저수지와 같은 곳에서 바람이 어우러지는 소리와 함께 나무가 눈 쾌적함은 평안함을 준다고 합니다. 색채전문가들은 녹색은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마음을 평안하게 해 주며 고통을 줄여준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사소한 일상 속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일광욕입니다. 조용한 숲이나 저수지와 같은 곳에서 일광욕을 즐기면 피톤치드와 같은 효과까지 볼 수 있고 음이온의 효과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고요히 걷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며 따뜻한 햇살이 얼굴을 간질이는 것도 만끽해봅니다. 의외의 공간에서 뜻밖의 선물을 받으면서 산책의 즐거움을 더해볼 수 있었습니다. 봄에는 길가에 핀 철쭉을 보면서 시간의 흐름을 실감한다. 길을 걷다 보면 무언가 꽉 짜인 삶이 조금은 느슨해진다고 합니다. 대도시의 도심보다는 이런 저수지나 숲길을 산책하는 것이 행복해지기 위한 길에 가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