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병천에서 먹어보는 얼큰한 콩나물국밥

728x90
반응형

병천하면 순대국밥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병천에는 다른 먹거리들도 있는데요. 먹거리중에 콩나물국밥도 있었습니다. 병천의 신은수병천순대집은 천안의 모범음식점입니다. 많은 상도 받은 곳이라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는 국밥을 한 그릇 할 수 있었습니다. 




병천에 와서 순대국밥을 먹지 않고 다른 음식을 먹어본 것은 처음입니다. 콩나물국밥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좋은 식단을 내놓는 천안시 모범음식점으로 원산지 표시가 잘되어 있는 곳입니다.



안으로 들어오니까 많은 사람들이 온 곳이라서 인증샷을 찍어서 벽면에 남겨두었습니다.



배가 고파서 물도 맛있게 느껴지네요. 물맛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선 포함된 성분에 따라 물맛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탄산이 포함된 광천수는 톡 쏘는 맛이 나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주문한 콩나물 국밥이 나왔씁니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청양고추와 고추가루로 매콤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콩나물 국밥이 마치 순대국밥같은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콩나물국밥 프랜차이즈와 달리 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네요.





저는 얼큰하게 먹기 위해 청양고추를 듬뿍 넣고 양념도 넣어서 풀어봅니다. 너무 많이 넣은 것일까요. 상당히 맵네요. 가을날씨에도 엄청 땀을 흘리면서 먹습니다. 




국물이 얼큰해서 해장국으로도 손색이 없는 그런 맛입니다. 시원하게 한그릇 잘 먹었습니다.




먹다보니 이렇게 밑바닥을 보게 됩니다. 저도 집에서 한 번 콩나물국밥을 만들어 먹어봐야 겠습니다. 달걀 1개, 멸치다시마국물 4컵, 대파, 청양고추 1큰술, 다진 마늘 · 새우젓 ½큰술, 밥 1공기, 소금 · 김가루 약간을 넣으면 1인분이 완성이 됩니다. 



신은수참병천순대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순대길 9

041-561-015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