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내포신도시에 자리한 용봉산자락의 홍성맛집 버섯육개장

728x90
반응형

이름은 용의 몸집에 봉황의 머리를 얹은 듯한 형상인데서 유래한 용봉산(龍鳳山, 문화어: 룡봉산)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에 있는 산입니다. 내포신도시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은 주말에 등산하는 산으로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용봉산자락에는 예전부터 오래된 토속음식점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별난 버섯집은 홍성에서 지정한 홍성 맛집이기도 합니다.  

차는 식당 건물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며  별난버섯전골로 능이버섯 등으로 육수를 내어 깊은 맛을 내고 각종 야채와 12가지의 다양한 버섯과 함께 소고기도 듬뿍 넣어 얼큰한 맛과 맑은탕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이곳의 특징입니다.  

1인 메뉴도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순두부찌개를 비롯하여 버섯 육개장과 능이가 들어간 메뉴를 주문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버섯이 들어간 음식을 좋아하는데요. 무언가 건강해질 것 같은 기대감 때문입니다. 물론 버섯중에서 상당히 비싼 가격대의 식재료도 있습니다.  

반찬은 리필이 가능한 음식점인데요. 저는 아삭아삭한 반찬이 버섯육개장과 궁합이 잘 맞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버섯을 어느정도 건져내서 먹고 나서 밥을 말아서 먹기 시작해보았습니다.  느타리버섯은 비타민D 함량이 높아 골절 위험이 높은 당뇨 환자의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가을 제철 버섯인 팽이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열량 또한 낮아 당뇨 환자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한 끼 식사를 잘 하고 용봉산쪽으로 걸어서 올라가보았습니다.  

유료주차장이 따로 조성이 되어 있지만 식당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식당에 말만 잘하면 산행정도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이 자리한 곳에는 충청남도의 각 지자체에서 생산되는 충남상화 전통시장/상점에서 특산품으로 만매되며 홍보전시관도 따로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시원한 버섯 육개장을 한 그릇 먹고 내포신도시에 조성이 되어가는 한옥마을을 돌아봅니다. 이곳에 한옥마을이 언제 모두 들어서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내포신도시와 옆에 있는 공원, 뒤에 있는 용봉산으로 인해 특색있는 마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별난버섯집

충남 홍성군 홍북읍 용봉산1길1

순두부찌개 (9,000), 버섯육개장 (9,000), 들깨버섯탕 (11,000), 능이 숯총각버섯탕 (13,000), 버섯불고기 (13,000), 버섯전골 소 (35,000), 버섯전골 중 (45,000), 버섯전골 대 (55,000)

041-632-825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