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천안 제5경 병천순대거리를 거닐다.

728x90
반응형

먹는 것이 주제가 되는 천안의 경치가 되는 곳이 있습니다. 병천 순대거리는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에 있는데요. 전국에서 명성이 높은 병천순대집 50여 곳이 집중되어 있는 곳으로 천안 맛의 명소로 제5경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순대를 먹고 싶을 때는 저도 병천으로 발길을 해보는데요.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그런 만들이 병천순대거리에는 있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듯이 이곳에 많은 순대국밥집에서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말에는 천안의 맛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차량들로 이곳은 붐비는데요. 전국에서 이렇게 순대집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은 아마 없을 겁니다.



천안의 맛은 순대뿐만이 아니라 호두과자가 있는데요. 저도 가끔 가면 튀김 소보로를 사다가 여자친구에게 사다주곤 합니다.



음식점중에는 순대를 제외하면 다른 음식점이 거의 없을 정도로 순대의 메카성지라고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5경 병천 순대거리는 시장이 없지만 이렇게 채소 종자를 파는 사람들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사다가 자신만의 텃밭을 가꾸시면 됩니다.




병천순대거리의 한쪽에는 천안의시동남구 문화원이 있는데요. 천안의 문화공연을 지원하고 각종 행사를 계획하는 곳입니다. 




아우내 장터가 있는 곳에는 아우내온빛복지관에서 발행하는 신나라 아우내 소식지가 있습니다. 계절마다 한 번씩 발행하는데요. 이제 봄 소식지가 나올 겁니다. 





돌아다니다가 보니 배가 고파지네요. 깔끔해보이는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순대국밥집으로 들어가서 주문했습니다. 순대국밥 가격은 7,000원입니다. 




정신없이 먹다보니 금방 그릇이 비워지기 시작하네요. 역시 금강산도 식후경입니다. 병천순대거리에 오면 순대국밥 한 그릇을 꼭 먹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국밥을 먹고 나서 주변을 돌아봅니다. 이곳에서는 애국지사 김상천선생묘가 가까이에 있고 조금만 올라가면 천안홍대용과학관이 나옵니다. 주변에는 김시민장군 생가지를 비롯하여 유관순열사 사적지를 둘러보는 역사문화둘레길을 걸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