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가을향기를 맡을 수 있는 대가야수목원

728x90
반응형

처음에 조성되었을 때는 산림녹화기념숲으로 불리웠다가 현재는 대가야수목원으로 바뀌어 사람들의 쉼터 역할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고령읍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가도 부담이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령군에도 군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공유시스템이 있는지는 알아봐야 겠네요. 




다양하면서도 수많은 종류의 수목을 심어놓았기에 가을을 느끼는 여행은 수목원만한 곳도 없습니다. 유의하셔야 할 것은 이곳의 입장시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사용되던 이름도 안쪽에 있습니다. 에전에 찾아왔을 때는 수목표찰이 따로 없었는데 가을에 찾아갔더니 표찰이 눈에 띄여서 좋더군요. 



이곳에 문화재가 있었던 모양인지 현재 이곳은 조사를 거쳐 이전 복원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추석연휴가 끝나면 문화재 이전 복원 공사가 끝난 후 다시 시민들에게 공간을 돌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가야수목원은 수목원 내부의 산책로도 좋지만 주변에 조성되어 있는 등산로를 산책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도 등산로를 조금 걸어 봅니다. 그렇게 가파르지 않고 산행이라고 할만큼의 길이의 등산로입니다.



고령군은  대가야수목원과 주산산림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자연의 일부인 수목에 대한 친근감을 갖게 하기 위해 수목표찰을 설치한 것이 지난 여름이라고 하네요. 



수목표찰은 눈에 잘 띄며 파손 위험이 적은 재질로 제작돼 배롱나무, 영산홍 등 114종 186여개를 설치했다고 하니 찾아보면서 수목의 이름과 의미를 알아가면서 산책하는 즐거움을 만나는 재미도 있겠네요. 


다래나무는 5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10월에 황록색으로 익습니다. 






잘 말려서 마시면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구절초는 국화과로 9~11월에 피고 열매는 10~11월에 익습니다.  


조금은 특이한 이 나무는 장미과의 미국산사로 꽃은 6월에 흰색으로 피고 열매는 10월에 붉은 색으로 익습니다.


이외에도 9~10월에 열매가 붉게 익는 일본매자나무와 10 ~ 11월에 열매가 익는 나무수국과 가을에 걸으면 더 좋은 마타세콰이어 길까지 조성되어 있는 대가야 수목원이네요. 





표찰이 만들어져 있어서 수목에 대해서 이해하기가 더 좋아진 대가야수목원은 가을향기를 맡을 수 있어서 좋은 여행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