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LINC+에 선택된 충청남도의 한서대학교

728x90
반응형

링크플러스는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대학 육성사업을 의미하는데요. 

충남 서산에 있는 한서대가 그 대상으로 올해 최종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육성사업에 선정이 되면 5개년 간 연간 50억 원씩 모두 250억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한서대학교는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한서1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4년제 사립 일반대학교로 이곳은 경쟁력 있는 과들이 적지 않습니다. 



글로벌 한서 특성화 명문대학이라는 이곳이 지원을 받은 링크 플러스 사업은 2012년부터 추진해온 산학협력 선도대학 사업과 올해부터 새로 시작하는 사회맞춤형학과 활성화 사업을 통합한 것이라고 합니다. 




직접 방문해본 한서대학에는 외국인들이 유독 많이 눈에 띄이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이곳은 2016년 교육부 주관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 우수 인정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링크플러스로 대상인 된 선정대학들은 1단계 8개 지표에 따른 포뮬러 평가, 2단계 서면·대면 평가, 3단계 사업관리위원회 심의·확정 등 3단계 평가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충청권에서는 한서대를 비롯하여 11개 대학이 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하네요. 



지원자를 아주 칭창해주는 홍보대사 한울도 모집하고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는 것이 눈에 띄이네요.



외국 학생들이 이곳에 오면 한국어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한서대에는  현재 인문사회학부·이공학부·항공학부·예술디자인학부·보건학부·스포츠.경호학부·교양학부 등 7개 학부가 있습니다. 




다양한 조각상들도 감상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서대의 부속기관으로는 연암도서관·박물관·평생교육원·학사관·학새생활상담소·보건진료소·항공교통관제교육원·어학교육원·비행교육원·항공기술교육원 등이 있습니다. 




저는 대학교를 가면 그곳의 식당을 찾아가보곤 합니다. 때론 학교식당밥이 맛있을 때가 있거든요. 



대학교의 중심 건물에 이렇게 조각상이 많은 곳은 처음 보는데요.

마치 조각공원을 보는 듯한 느낌마저 부여합니다.



한서대학교는 대도시에 자리하고 있지는 않지만 경쟁력 있는 학과 덕분에 조금씩 입소문이 나고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한서대학교는 올해로 개교한지 25주년을 맞이한 곳입니다. 



과는 많지는 않지만 한서대학교 역시 건학 이념이 있는데요. 

연구인이나 각 분야에서 기여하는 지도인, 지성인, 창의인, 실용인, 봉사인 육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외진 곳에 있다 보니 지하에 자리한 서점에서는 학교 공부에 관련된 서적뿐만이 아니라 다른 서적도 구비를 해놓고 있더라구요.



공부도 배가 차야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이곳의 식사는 어떤 맛일까요.





저도 한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교직원 식당에서 한 끼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비빔밥과 각종 반찬이 있는 식단인데요.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불편하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 




비빔밥을 먹기 좋게 잘 비벼봅니다. 학교 식당에서 비빔밥은 언제 먹어봤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서산시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에서 체험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대학교는 취업을 위해 공부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공부도 하고 시도를 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체험도 해보고 시도를 하는 것이 대학생만이 가진 강점입니다. 한서대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응원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