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떠나기

부여에서 한 끼로 잘 먹은 불고기 비빔밥

728x90
반응형

보통 비빔밥이라고 하면 전주 비빔밥, 진주 비빔밥, 안동 비빔밥과 같이 야채가 많이 들어간 위에 고기가 살짝 고명이 올려지듯이 만든 것을 생각하는데요. 부여에 가서 만난 불고기 비빔밥은 비빔밥의 새로운 맛을 보여주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한 그릇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구 목우촌으로 불렸던 서동한우는 국내 최초 드라이에이징 기법으로 만들어진 고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땅위에 자존심이 있는 한우는 서동한우라고 당당히 간판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충청남도 미더유 로컬푸드 인증 플랭카드가 보입니다. 




방송도 적지 않게 탄 곳인 것 같습니다. 진자 마블링 먹거리 X파일에서 소개된 적이 있고 런닝맨촬영도 한 번 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로컬푸드타운입니다.



서동한우의 10가지 특징은 한우 암소를 사용하고 육즙이 갇혀 있고 지방이 적으며 글루탐산이 14배 증가하는 등 맛과 영양을 모두 사로잡아야 서동한우라고 부를 수 있다고 하네요. 



한 끼 식사를 먹기 위해 불고기 비빔밥을 주문했는데요. 

비주얼이 남다른 것 같습니다. 내용물이 남다릅니다. 고기나 야채, 아삭아삭한 오이와 콩나물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찬들도 정갈하면서도 건강한 찬 위주로 나옵니다.



요즘 도토리를 주으러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도토리로 만든 묵은 그 맛이 정말 남다릅니다.



옛날에 집에서 해주는 그런 커다란 오뎅과 양념이 들어가 있습니다.




불고기가 들어간 비빔밥이기 때문에 살짝 절인 고추와 궁합이 아주 좋죠. 



봄이 되면 봄만의 채소가 따로 있는데요. 

봄에는 입맛이 돌게끔 하는 그런 채소가 제격입니다. 




잘 비벼보았습니다. 밥알이 잘 보이지 않을 만큼 내용물이 참 많습니다.

서동한우의 고기도 좋지만 점심때에는 불고기 비빔밥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서동한우 (부여본점)

충청남도 부여군 성왕로 256

041-835-7585



728x90
반응형